Breaking News
Loading...
Thứ Năm, 21 tháng 11, 2013

10과:김치찌개는 좀 매워요. MÓN KIMCHI HƠI CAY MỘT CHÚT

20:18
10과:김치찌개는 좀 매워요. MÓN KIMCHI HƠI CAY MỘT CHÚT.
A:대화:
수잔:닛차난 씨,같이 점심을 먹을까요?
낫차난:좋아요.어디에서 먹을가요?
수잔:우리 집 앞 '한국식다'에 가요.김치찌개가 맛있어요.
닛차난:김치찌개는 좀 매워요.분식집에 가서 김밥하고 돈가스를 먹어요.
수잔:네,좋아요.
닛차난:그럼 점심을 먹고 우리 집에서 같이 커피를 마셔요.

B:발음:
집 앞 = 지밥
/ 한국식당 = 한국식땅
/ 맛있어요 = 마시써요.

▶---------------------------------------------------------------------▶

C:새어휘와표현:

김치찌개:Món kimchi
/ 좀:một chút
/맵다:cay
/분식집:quán ăn
/ 돈가스:món ăn làm bằng thịt lợn
/ 같이 점심을 먹을까요?:cùng nhau ăn cơm trưa nhé?
/쉽다:dễ
/어렵다:khó
/ 좁다:chật
/넓다:rộng
/입다:mặc
/재미있다:thú vị
/맛있다:ngon
/맛없다:không ngon
/가깝다:gần
/멀다:xa

D:어휘:음식이름: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미역국
/불고기
/비빔밥
/김치볶음밥
/깁밥
/만두
/돈가스
/라면
/피자

맛 표현 어휘:
맵다:cay
/짜다:mặn
/달다:ngọt
/시다:chua
/쓰다:đắng
/ 싱겁다:nhạt

▶---------------------------------------------------------------------▶

E:문법:

1)...고: nối hai câu với nhau

-아침을 먹고 한국어 수업에 가요.:ăn sáng rồi đi học tiếng hàn
-남편은 무엇을 해요? 저녁을 먹고 텔레비전을 봐요:ăn tối rồi xem ti vi
-저는 오늘 한국어를 공부하고 친구를 만나요.
-오늘 아침에 무엇을 해요? 운동하고 샤워해요.
-수잔 씨는 무엇을 해요? 샤워하고 자요.
-홍매 씨는 무엇을 해요? 이를 닦고 세수해요.
-닛차난 씨는 무엇을 해요? 밥을 먹고 물을 마셔요.
-흐엉 씨는 무엇을 해요? 청소하고 자요.
-진수는 무엇을 해요? 텔레비진을 보고 공부해요.

2)...(으)ㄹ까요? nhé nhỉ:nếu có đuôi thì ta sẽ +을까요? /nếu không có đuôi thì ta sẽ +ㄹ까요?

-오늘 같이 저녁 먹을까요?:cùng ăn tối nhé? 네,좋아요.
-같이 한국어를 공부할까요?:cùng học tiếng hàn nhé? 미안해요.시간이 없어요.
-주말에 영화를 볼까요? :cuối tuần đi xem phim nhé? 네,영화를 봐요.
-오늘 수잔 씨를 만날까요?:hôm nay gặp suchan nhé? 네,5시 만나요.
-같이 커피를 마실까요? 네,좋아요.
-같이 밥을 먹을까요? 네,좋아요.
-같이 산책을 할까요? 미안해요.시간이 없어요.
-같이 등산을 할까요? 네,좋아요.

***"ㅂ"불규칙:
-아요/어요 았어요/었어요 습니다/ㅂ니다 지만
맵다 매워요. 매웠어요 맙습니다 맵지민
싱겁다 싱거워요 싱거웠어요 싱겁습니다 싱겁지만
쉽다 쉬워요 쉬웠어요 쉽습니다 쉽지민
어렵다 어려워요 어려웠어요 어렵습니다 어렵지만

좁다 좁아요 좁았어요 좁습니다 좁지만
입다 입어요 입었어요 입습니다 입지만

-김치찌개가 아주 매워요.
-한국어가 어렵지만 재미있어요.
-이음식이 싱거워요.
-미역국이 싱거워요? 네,싱거워요.
-영어가 쉽습니까? 아니요,쉽지 않습니더.

E:활동:이야기해 보세요.

F:읽고 쓰기:

어제 닛차난 씨 집에 파티가 있어요.우리 가족은 닛차잔 씨 집에 가서 저녁을 먹었어요.닛차난 씨 집은 우리 집에서 가까워요.닛차난 씨는 태국 음식을 많이 만들었어요.태국 음식은 맛있었지만 매웠어요.우리는 저녁을 먹고 노래방에 갔어요.노래방에서 한국 노래를 했어요.아주 재미있었어요.
-그림을 보고 쓰세요.
수잔 씨는 아침에 집에서 청소와 빨래하고 문화센터에서 한국어를 공부했어요.저녁에 집에서 음식을 말들고 남편과 아이와 함께 맛잇게 먹었어요.

0 nhận xét:

Đăng nhận xét

 
Toggle Footer